자바

[자바]포켓몬- Scanner로 만들기

취준생코린이 2021. 4. 27. 09:17
728x90

포켓몬 클래스는 전 글이랑 그대로 만들고

Main클래스는 아래 처럼 만들면 된다

 

Main클래스

import java.util.ArrayList;
import java.util.Scanner;

public class PockemonMain {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		반보적으로 포켓몬을 생성하기 위함
		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		ArrayList<Pockemon> pockeList = new ArrayList<Pockemon>();
		
		while (true) {
			System.out.println("이름, 타입,방어력, 공격력,체력 입력");
			String name = sc.next(); // 이름
			String type = sc.next(); // 타입
			int defense = sc.nextInt(); // 방어력
			int attack = sc.nextInt(); // 공격력
			int hp = sc.nextInt(); // 체력


			pockeList.add(mon);

			for (int i = 0; i < pockeList.size(); i++) {
				System.out.println("mon" + (i + 1) + "의 이름 : " + pockeList.get(i).getName());
				System.out.println("mon" + (i + 1) + "의 타입 : " + pockeList.get(i).getType());
				System.out.println("mon" + (i + 1) + "의 방어력 : " + pockeList.get(i).getDefense());
				System.out.println("mon" + (i + 1) + "의 공격력 : " + pockeList.get(i).getAttack());
				System.out.println("mon" + (i + 1) + "의 체력 : " + pockeList.get(i).getHp());
				System.out.println();
			}
			
		} // while문이 끝나는 지점
	
	}

}

 

 

포켓몬 클래스

package Pockemon;

public class Pockemon {
//	스스로 동작X 설계만 진행하는 클래스 --> main 메소드를 쓰지 않겠다
//	포켓몬 설계도 -> 포켓몬 정보 저장, 기능
//	포켓몬 정보 : 속성(타입) - String, 이름- String, 방어력 - int, 공격력 - int, 체력 - int
	
//	포켓몬 속성 정의
//	private : 접근지정자 제한주기 -> 다른 사용자에 의해서 정보가 수정되지 않도록 하기 위함!
	private String type;
	private String name;
	private int defense;
	private int attack;
	private int hp;
	
//	생성자 메소드
	public Pockemon(String name, String type, int defense, int attack, int hp) {
		this.type = type;
		this.name = name;
		this.defense = defense;
		this.attack = attack;
		this.hp =hp;
	}

	
	
	
//	메소드 get : 속성을 조회
	
	public String getType() {
		return type;
	}

	public String getName() {
		return name;
	}

	public int getDefense() {
		return defense;
	}

	public int getAttack() {
		return attack;
	}

	public int getHp() {
		return hp;
	}


//	메소드 set : 속성을 변경

	public void setType(String type) {
		this.type = type;
	}

	public void setName(String name) {
		this.name = name;
	}

	public void setDefense(int defense) {
		this.defense = defense;
	}

	public void setAttack(int attack) {
		this.attack = attack;
	}

	public void setHp(int hp) {
		this.hp = hp;
	}
	

	

	
}
728x90

'자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자바]객체 실습 - 포켓몬  (0) 2021.04.22
[자바]객체 정의 (붕어빵)  (0) 2021.04.22
[자바]배열 Collection  (0) 2021.04.20
[자바]메소드(Method)란?  (0) 2021.04.16
[자바]2차원 배열  (0) 2021.04.16